무료 홈페이지 사이트도 있던데…

무료 홈페이지 사이트도 있던데…

사실 무료홈페이지 제작사이트는 인터넷 초창기 때부터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과거보다는 기능이 좋아지고, 편리해진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홈페이지에 가입을 하고 사이트를 제작해보면 만만치 않은 작업입니다.
저희도 테스트 삼아 가입해서 해보았는데 실제로 원하는 형태의 디자인으로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우선 정해진 템플릿디자인이 있긴한데 디자인을 바꾸다 보면 조금씩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수정하기가 어렵습니다. 아마 파워포인트나 오피스 같은 OA프로그램을 잘 다루시는 부분은 그나마 조금 나을텐데 전혀 모르는 분은 쉽다고는 해도 손대기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사용하기 편하다는 말은 곧 어느 정도의 제약이 있다는 말고 같습니다.
특히나 글자나 이미지 간의 간격 같은 게 가장 많이 걸리는데 너무 휑해서 주어진 편집기로 움직여보면 원하는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간의 코딩을 허용하는 곳도 있는데 코딩을 적용해서 세세한 부분을 수정이 가능한 곳도 있더군요. 그런데 일반적인 유저분들의 경우 코딩 지식을 갖춘 경우는 별로 없겠죠. 그거 알면 그냥 직접 제작하는게 나을테니까요. ^^

그렇게 아쉬운대로 꾸역구역 디자인을 맞추고 페이지를 만든다고 하면 하루이틀에 끝날 일이 아닙니다. 게다가 홈페이지 제작을 대부분 처음하는 거니까 제작툴을 익히면서 하게 되니 당연히 며칠 씨름을 해야할 겁니다. 여러가지 툴에 익숙한 저희도 하나씩 터득해가면서 해야되서 시간이 거리더군요.

이렇게 직접 홈페이지를 만드는 시간을 돈으로 환산해보죠. 제대로 작업하려면 한 1주일은 끙끙거려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것도 ‘아쉬운대로’ 제작하는데 말입니다. 일당 X 1주일 해보죠. 반나절씩만 쓴다고 쳐도 4~50만원은 되겠네요.

그런데 이렇게 시간을 들이더라도 무료가 사실 무료는 아니죠. 무료 옵션인 경우에는 도메인 사용에 제약이 있거나 광고 배너가 붙거나 제작사이트 마크가 표시되거나 등등. 일반 홈페이지 같이 사용하려면 옵션에 따라서는 연간 10~30만원 가량의 사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땅퍼서 장사하는게 아니니까 당연하겠죠.

생각해보죠. 며칠간의 시간을 쓴 나의 노동의 비용과 유료 사용료까지 더하면 비용이 상당히 될 겁니다. 게다가 원하는 대로 결과물이 나올 보장이 확실치도 않은 상황에서 말이죠. 합리적으로 생각해볼 필요가 있죠.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무료홈페이지를  권해드릴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1. 사진가나 일러스트레이터인 경우,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보여주는 목적으로 홈페이지를 만들 경우.
    기본 디자인은 아주 심플해도 사진이나 일러스트 등의 이미지가 퀄리티가 있기때문에 어느 정도 완성도 있는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2. 일단 ‘홈페이지가 있다’ 정도로만 알려도 되는 경우
    급하게 어떤 일을 준비하다보면 아예 없는 것보다는 전화번호나 주소, 상호가 나오는 한페이지 짜리라도 홈페이지가 있는게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무료 홈페이지 제작사이트를 사용하시면 아쉬운대로 쓰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 웨비웹에서 홈페이지 제작을 신청하세요

33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패없이 고품질의 홈페이지를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Was this article helpful?

No 0